의정부시의회는 17~18일 2016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선희)는 17일 건강가정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실태를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어린이도서관, 의정부지역자활센터, 청소년수련관, 직동축구장 등 5곳을 방문했다.

18일에는 상권활성화재단, 노동복지회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3곳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사업추진 문제점 및 개선 사항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정선희 위원장은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대한 실태 및 현황을 현장 위주로 성과와 문제점 분석해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일봉)는 17일 상도교·호장교 개설사업장, 동부간선도로 확장사업장, 경전철 차량기지, 호반베르디움 2차 APT 공사현장 등 4곳을 현장 방문했다.

오는 18일 의정부동 지하상가, 직동근린공원 조성사업장, 추동 근린공원 조성사업장 등 3곳의 사업 관련 민원사항 청취와 해소책 강구를 위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일봉 위원장은 “추진사업에 대한 현장을 방문 점검함으로써 부실시공 방지 대책, 구조물의 안전성 확보 여부 등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1월 18일 개최하는 제262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의회사무국을 비롯한 집행부 실과소 등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