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KB국민은행과 함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KB스타비(飛)꿈틔움 다문화 미술학교’사업을 4년 연속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KB스타비 꿈틔움 프로젝트’는 16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맞춤형 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M.A.P(Mentoring, Assistng, Plannig)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KB스타비 꿈틔움 다문화 미술학교’는 이중 ‘M’ (멘토링)에 해당된다.

사업은 지난 2013년 9월에 의정부예술의전당이 경기북부 지역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하였으며,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기금을 받아 운영하는 중‧장기 프로젝트로 학기단위로 진행되는 통합미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술 교육을 바탕으로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색다른 문화적 배경 을 활용해 장점으로 특화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창의력이 강한 미래 한국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6년 9월 10일을 시작으로 12월 24일까지 총 15회 수업을 진행하며, 6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또한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을 추가로 모집하여 미술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발굴·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