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과학도서관 무한상상실은 9월 26일~12월 21일 일반 프로그램 7개, 찾아가는 무한상상실 프로그램 2개를 각 8차~10차시로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한상상실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의 사업으로 국민 MAKER 문화 확산을 목표로 두어 누구나 상상력을 가지고 이를 실현시킬 수 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공간, 장비, 교육 등을 제공하는 곳 이다.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스토리텔링형 무한상상실로 창의성, 상상력,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진·영상·UCC제작·시나리오 작문·스피치 스토리텔링 창작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하반기 프로그램은 아동부터 65세 이상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 대상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영화 제작 프로그램 <꼬마PD작업실>, 리더쉽 스피치를 위한 <스피치 스토리텔링> 초급 사진 포트폴리오 교육 <빛으로 그린 그림책>, 초급 캘리그라피 포트폴리오 교육 <붓으로 그린 그림책>, 시나리오 작문법 강의 <시나리오 작문법>, 영화 와 책의 만남을 해설한 영화 인문학 강의 <영화를 읽다>, 65세 이상 성인을 위한 스마트폰 사진 영상 촬영 법 교육 <장수VIDEO>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반기부터는 관내 초·중·고 방송동아리 혹은 영상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관련 분야 멘토 전문가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교육하는 <움직이는 영상 놀이터>와, 관내 공사립 작은도서관에도 찾아가 3D펜 실습 교육, 체험형 과학 창의력 증진 교육을 제공하는 <움직이는 과학 놀이터>도 운영한다.

참가 및 수강신청은 9월 12~21일 도서관 문화마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ne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무한상상실 담당자(031-828-8668)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