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장흥 가나아트파크(대표 원정선)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무료 예술아카데미 ‘눈·코·입 미술관’ 행사를 개최한다.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 창의체험 활동’ 활성화를 위한 국내 사설 미술관 주도의 첫 기획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재능기부에 나선 ‘가나아뜰리에’ 입주작가들은 참여어린이들의 작품제작을 도우며 미술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 줄 일일 멘토로 활약하게 된다.


참여작가는 김남표, 김지훈, 김태중, 두민, 문호, 방앤리(방자영 & 이윤준), 신제현, 윤두진, 윤정원, 이상원, 전병구 이상 열 두 명으로 국내 화단의 유명 작가들이 대거 참여한 예술아카데미는 이번이 처음이다.

어린이 눈높이의 미술감상(눈), 향기로운 자연 속에서의 창작활동(코), 재잘재잘 자유로운 작품소개(입)를 하루 과정으로 구성한 이번 아카데미는 전문 도슨트가 진행하는 전시관람예절 및 미술작품 의 이해를 돕는 ‘스텝 1. 호기심 미술관 탐험’과, 작가와 함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스텝 2. 나도 예술가’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가나아트파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외부 기관과의 다양한 연대를 통한 공존의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교육의 발전과 확산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8월 5일부터 한 달간 매주 금·토·일, 총 12회에 걸쳐 120명의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를 초대해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 ‘눈·코·입 미술관’은 가나아트파크 홈페이지(www.artpark.co.kr)를 통해 이 메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