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센터(동장 지영구)는 지난 2일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8개 자생단체 40여명의 주민들과 함께 자매결연지 전남 곡성군 석곡면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송산1동 주민과 석곡면 주민 간 상호 우의를 돈독히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석곡면 주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방문기간 동안 개최되는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세계장미축제” 퍼레이드 직거래 장터에 참여해 석곡면 특산품을 함께 구매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 송산1동 방문단은 석곡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민에게 의정부지역 명물인 부흥국수를 선물로 전달했고, 석곡면 주민들은 흑돼지 삼겹살 등 석곡면 특산품을 송산1동 주민에게 대접했다.

송산1동 방문단은 석곡면장과 주민의 안내로 석곡면 근처 “김종권 사진관”을 방문하여 곡성군과 독도 관련 사진을 감상했다.

또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증기기관차를 타고 섬진강 기차마을 세계장미축제장으로 이동해 500만 송이 장미꽃을 관람했다.

방문단은 축제장에 열린 직거래장터에서 석곡면 특산품인 각종 울금 및 돼지감자 등을 구매했다.

최춘서 송산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석곡면 방문을 통해 석곡면민의 환대에 감동하였으며 앞으로 직거래장터 활성화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