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사 순국 106주년 기념 국제전시회가 21~25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원형전시장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7개국 106명의 작가가 참가해 안중근 사상과 행적들을 그래픽, 회화, 조소, 서예 등의 형식으로 표현한 작품이 전시된다.

아울러 전국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출품된 500여점의 작품 중 수상작품을 전시하고 독립기념관에서 제공한 안중근의사 관련 자료 20여점도 함께 전시한다.

전시회는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사)한국정보문화디자인포럼이 주최·주관하고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 후원해 마련했으며 그동안 몰랐던 안중근 의사의 사상과 행적들이 작품을 통해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한국정보문화디자인포럼 배성미 회장은 “조선의 영웅 안중근의사 순국 106주년을 맞아 국제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회 작품을 통해 우리가 몰랐던 안중근의사의 사상과 행적이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제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는 신한대학교 김기순 교수는 “최근 의정부시가 추진하고 있는 중국에서 제작된 안중근 의사 동상이 의정부시에 조속이 설치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전시가 일회성이 아니라 매년 개최하고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으로 확대하는 방안으로 공동 기획했다”고 말했다.

조선의 영웅 안중근 의사 순국 106주년 기념 국제전시회 오픈은 6월 21일 오후 4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원형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