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잉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은 내달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부부 웰다잉’ 이색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부부 웰다잉’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성인후기, 노년기 부부를 대상으로 서로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기둥이 되어주는 부부간의 관계에 중점을 두는 ‘사(死)는 즐거움’을 기획 실시한다고 밝혔다.

총 10회로 진행될 ‘사(死)는 즐거움’은 오는 6월 29일 ‘웰다잉이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유언장 작성, 버킷리스트 작성, 임종체험, 가족초청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100세 시대에 살고 있는 부부들에게 지금 현재 어디쯤 와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점검하고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연희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장은 “노년기의 부부의 삶은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삶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하고, 부부가 함께 기대고 삶의 마무리를 즐겁게 할 수 있는 노년의 삶을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신청 또는 전화신청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복지관 서비스 제공 기능팀(877-4108, 복지관건물 2층)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