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전철주식회사는 오는 7월 1일부터 ‘의정부경전철 캐릭터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응모자는 의정부경전철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상징할 수 있는 캐릭터(기본 및 서브캐릭터, 응용동작 5개 이상)를 제작하여 캐릭터 이름, 의미, 프로필 등의 내용이 포함된 설명자료와 같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19일 18시까지이며, 전자우편(taehwan.kim@ulrt.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공정성, 객관성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창의성, 친근성, 예술성, 활용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9월 30일 의정부경전철(주) 홈페이지(http://www.ulrt.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ujblrt)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700만원으로 우수작품 7명(팀)을 선정하여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하고 대상 1명(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선정된 캐릭터는 차량랩핑, 각종 인쇄물 제작, 온라인 홍보, CI대체, 기념품 및 캐릭터상품 개발 등으로 의정부경전철(주) 홍보활동에 활용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경전철(주)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의정부경전철(주) 기획관리팀 031-828-1633으로 연락하면 된다.

의정부경전철(주) 관계자는“이번 공모전으로 의정부경전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기대하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의정부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과 서비스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부경전철은 환경친화적 최첨단 무인운전시스템으로 빠르고 의정부시의 수려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대중교통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