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YMCA는 매년 ‘Y-Teen Day’라는 이름으로 청소년들이 끼와 열정,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청소년 길거리 공연무대를 열었다.

올해부터는 신세계백화점의 협조로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더 나아진 공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시민들이 많은 행복로 거리에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어떤 공연이던지 참여 가능한 공연축제를 열게 되었다.

올해 일정은 지난 5월 12일에 개막해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신세계백화점 2층 테라스에서 지속적으로 열린다.

공연장이 야외무대라는 이유로 여름과 겨울을 제외하고 총 10회가 진행되는데, 7월과 11월에 열리는 상‧하반기 결산 무대는 경연 형식으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Y-Teen Festival이 기존 거리축제와 차별화되는 점은 공연 뿐 아니라 축제 준비 과정에도 직접 청소년들이 참여한다는 사실이다.

진행과 홍보, 기획 등을 Y-Teen Festival 청소년 운영단이 회의를 통해 준비하고 역할을 나눠 맡고 있다.

Y-Teen Festival은 기업과 시민단체, 청소년이 어우러져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지역사회 문화로 자리잡을 것으로 개대된다.

참가를 원하는 중·고교생이나 대학생은 의정부YMCA 청소년팀(877-4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