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의정부시는 27일 교육취약계층 학습형 일자리연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2016년 희망카페 바리스타 교실(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희망카페 바리스타 교실’은 평생학습을 통한 전문인적자원 육성 및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한 창업훈련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자립역량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학습형 일자리연계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1기 교육과정에는 장애인 및 장애인부모 11명이 교육생으로 선발되어 실습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및 창업능력 배양을 위한 총 60시간 과정의 전문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교육생 전원이 수료하는 성과를 올렸다.

교육에 참가한 수료생들은 “부족하지만 커피전문가로서의 기능을 습득하여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교육이었으며 장애인들에게 배움을 통해 희망의 기회를 만들어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성수 의정부시 평생교육청소년과장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드리며, ‘모든 이를 위한 교육’이라는 평생교육의 진의를 실천해가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취약계층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카페 바리스타교실 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평생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edu.ui4u.net)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28-87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