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을 김민철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후보가 야권 분열로 공멸할 것을 우려해 지역 내 야권 후보들을 향해 20대 총선 야권 단일화를 공식 제안했다.

김 후보는 29일 “국민의당 정희영 후보와 민중연합당 김재연 후보가 야권후보 단일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간곡하게 호소한다”며 “야권 지지자들이 납득할 수 있는 공정한 방식으로 즉각 단일화 협상에 착수할 것”을 강조했다.

단일화와 관련해 “어떤 방식과 형식이든 열린 자세로 협상에 임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2017년 정권교체를 바라는 우리 국민의 절박한 요구에 응답하고 함께 승리하기 위해 결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번 총선은 민생 파탄, 민주주의 후퇴, 남북관계를 냉전시대로 되돌리고 있는 박근혜 정권의 실정을 심판하고, 집권 세력에 경종을 울려 새누리당 일당 독주를 견제해야 하는 매우 중대한 선거”라며 “의정부을 지역에서 야권후보 단일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야권의 분열로 인해 새누리당이 과반을 넘어 압승을 거둔다면, 박근혜 정부의 오만과 불통은 더욱 심화되고, 민주주의는 더욱 후퇴할 것이며, 그 고통은 오로지 국민의 몫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새누리당 홍문종, 더민주당 김민철, 국민의당 정희영, 민중연합당 김재연 후보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