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삼성전자, 어린이재단이 경기도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손을 잡았다.

道 북부청은 4월 30일 오후 3시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예창근 행정2부지사, 송봉섭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수원사회봉사단장,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직업교육 ‘하이파이브’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직업교육 ‘하이파이브’는 취업을 위해 적정한 직업교육을 받을 기회가 부족했던 취약계층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원하는 취업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전자는 교육비 등을 지원하고, 어린이재단은 교육 과정을 관리하고 道는 각종 행정적 뒷받침을 하게 된다.

취업 교육과정은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 동안 조리사, 간호조무사, 바리스타 등 9개 분야에 걸쳐 4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창근 행정2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은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정책의 모범적인 사례”라고 평가하고,“하이파이브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봉섭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장과 이제훈 어린이재단 회장은“하이파이브가 우리 청소년들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