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12일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2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오후 4시 경기도교육청 본관 사일육홀에서 실시된 협약 체결은 경기도육감과 의정부시장이 경기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간 교육협력을 바탕으로 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혁신교육지구를 지정했다.

아울러 혁신교육지구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협약에 의한 기간은 서명한 날로부터 5년으로 업무협력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상호 협의를 통해 조정․부담하고 세부사항은 본 협약 부속합의서에 규정하도록 했다.

의정부시는 이날 협약으로 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을 위해 지역교육자원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학교 교육과정 지원과 사업 추진을 위한 지자체 전담팀 배치, 사업에 관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2016 의정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세부사업은 의정부 기초기본 학력 향상, 의정부 참된 학력 향상, 의정부 혁신교육, 고교다양화 에듀클러스터, 지역사회 체험학습, 교육협력지원센터 운영, 꿈이룸 배움터,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등이다.

한편, 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Ⅱ추진사업은 의정부시를 비롯해 오산·안양·시흥·구리·화성·군포·안산시 등 경기도 10개 지자체가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