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예술의전당 잔경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제3기 문화예술대학 ‘명사와 나누는 문화 예술 이야기’라는 테마로 오는 14일부터 3월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4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진행된 문화예술대학은 혜민스님, 영화감독 류승완·이준익, 배우 손숙·선우재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진룡, 시인 황지우, 발레무용가 최태지, 건축가 승효상 등 국내 최고의 문화 예술계 명인들이 강의를 진행했다.

올해 제3기 문화예술대학은 오는 3월 11일 금요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총10회(월1회, 금요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황병기(가야금명인), 오태석(연출가), 손병호(연기자), 김형석(연세대 교수), 강일홍(언론인), 조성환(서강대 교수), 허연(시인/기자), 김상진(영화감독), 윤창운(㈜코오롱 글로벌 대표이사), 최은주(경기도 미술관장) 등 분야별 최고 명인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문화예술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향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문화예술대학의 글로벌화를 위해 마련된 세계문화 유산 답사(이탈리아)도 추진할 예정이다.

3기 문화예술대학 모집인원은 60명이며 의정부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수강료는 연간 15만원으로 방문 및 전화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031-828-5827(교육전시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