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문 작은도서관인 초하여행도서관(관장 윤양희)은 ‘성공 스피치’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스피치를 배워라”는 주제로 ‘성공 스피치’ 과정을 오는 8월 10일에 개강하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총 15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의정부 시민 누구나 8월 3일까지 신청 가능하고 인원은 15명이며 선착순 마감이다.

커리큘럼은 대중 공포 극복 및 심리적 안정, 효과적인 전달 능력, 열정과 공감 능력, 대중 연설 등에 대한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성공스피치 과정 김영빈 강사는 최근 학생 및 사회 초년생, 직장인들의 자기표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스피치를 잘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로 자기를 표현하는 스피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삶은 명사이지만 산다는 것은 동사로서 곧 산다는 것은 표현하는 일로 스피치는 매우 중요한 삶의 도구’라고 말하고 있으며, ‘성공하고 싶다면 스피치를 배워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수강 장소는 의정부시 초하여행도서관이고 수강료는 2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070-8774-8300 또는 모바일홈페이지 http://choha.mflutter.com/와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tourrary를 참고하면 된다.

초하여행도서관은 여행전문 도서관으로 지난 2013년 7월에 개관하여 여행 관련 서적 등 3,000여 권을 갖추고 있으며 소믈리에, 바리스타, 사진기행, 문학기행, 지도여행, 여행에세이 등의 강좌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공 스피치’ 강좌를 통해 전문강사의 지도로 학생들에게는 자신감 상승과 발표 실력 향상을, 취업 준비생에게는 독창적인 스피치 스킬을, 직장인들에게는 보고와 발표 능력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