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20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 글로벌 시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글로벌 리더 트레이닝 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미2사단 장병 10명이 교사로 참가해 실시한 이번 캠프는 관내 중․고등학생 34명을 대상으로 5월18일부터 20일까지 캠프 레드클라우드(CRC)와 문화체험지에서 개최했다.

캠프는 Free Talking Class, CRC 내 주요시설 견학 및 이용체험, 문화체험지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군장병들과의 직접적인 활동으로 실제적인 영어 학습은 물론 지역 내의 미군부대와의 친선교육 강화와 미군부대의 부정적 이미지 해소에 기여했다.

Free Talking Class는 견학지 방문소감 및 자신의 의견을 영어로 자유롭게 말하는 수업, 미군 멘토와의 자유로운 의사표현을 통한 영어습득의 기회가 됐다.

CRC 내 주요 시설견학 및 이용체험은 미2사단 박물관, 소방서, 부대 내 미국대학 분교 견학 및 볼링장, 농구장, 체육관, 영화관 등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문화체험지 견학은 한국의 문화유적지 방문 소감 및 의견을 자유롭게 교류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안병용 시장을 비롯해 미2사단장, 캠프 참여 학생, 학부모와 캠프 운영 관련자, 미군장병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캠프 후속 활동으로 캠프참여자들의 자발적 동아리활동 운영 및 관리, 미군 멘토와의 지속적 관계 유지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