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운영위원장 유재복)는 오는 5월 23일 제8회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문제에 대한 고민하고 이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환경보전의식을 고취시켜 환경사랑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생대회다.

오전 10시~오후 3시 의정부 직동근린공원 분수광장(의정부정보도서관 뒤) 주변에서 진행하는 사생대회는 관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365점의 우수 작품을 선발하여 의정부시장상, 의정부시의회의장상, 의정부교육장상, 협의회장상 등을 추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사전접수(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 홈페이지 www.uag21.or.kr 및 전화 031-878-7551) 및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참가자들은 주최측에서 배포한 도화지 위에 각자 가져온 그림재료를 이용하여 주제인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건강한 지구, 환경보호, 에너지절약, 녹색 숲 가꾸기, 중랑천 살리기 등)을 그림으로 그려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사생대회 뿐만 아니라 부대행사로 환경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참가 기념품(선착순 1000명)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