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병용 의정부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직동근린공원 개발 시민들 위해 하는 건데 (…) 자기네들 공원 60년간 개발이 묶여 있는 거 개발해 지주들에게 적정한 가격으로 보상하려는 의도를 왜곡한다. 지주들이 자꾸 야비하게 (나와 관련해) 다른 소문을 퍼트린다. 어제 직동근린공원에 걸린 개발 반대 현수막 너무 김샌다. 지주들이 나보고 각성하라고 하면 (개발) 누구 좋으라고 하겠냐. 1, 2, 3순위 업체 나와 무슨 관계가 있나. 다 안 하면 고산동처럼 시장님, 그런 뜻이 아닙니다. 울고불고 해봐야 소용없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직동근린공원 개발과 관련해 “지주들의 반대가 심하면 개발하지 않겠다”고 천명했다.

안 시장은 11일 오전 11시 시청 출입기자 간담회 답변에서 “직동근린공원 개발 반대와 관련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안 시장은 직동근린공원 개발과 관련해 반대여론과 소문이 무성해지자 “ 최근 2개월간 특별 자체감사를 실시했지만 절차상 하자는 없었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직동근린공원이나 추동근린공원 개발과 관련해 솔직히 나와 무슨 관계가 있나”며 “몇몇 사람들이 와글와글 대모하면 (개발을) 취소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직동근린공원 개발과 관련해 1순위로 지정돼 지주 동의 70%를 얻지 못해 탈락한 ㈜에코디엔씨가 최근 의정부시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또한, 최고 토지 보상가를 써내고도 탈락한 3순위 ㈜강산홀딩스가 심사 의혹을 제기하는 등 몇몇 지주들의 반대와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아래 관련 기사)

▲ 직동근린공원 개발 반대 펼침막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