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7일 오후 2시 의정부청소년수련관에서 ‘2015 의정부 행복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2기를 맞이하는 의정부 시민자치대학 행복아카데미는 15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이자 SBS라디오 진행자인 최광기 강사의 ‛어떻게 말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배우고 그것을 때때로 익히는 기쁨보다 더 이상의 기쁨은 없다는 공자의 말처럼 스스로 학습하기 위해 모인 시민이야 말로 대단히 자랑스러운 의정부인이고 이곳에서 희망을 보는 것 같다”며 “의정부 시민자치대학이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일상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열린 배움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 시민자치대학은 국내 석학과 저명인사 초청 강연으로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환경·나눔·소통·평화 등 선진시민으로서 공유해야할 가치를 함께 나누어 보고 힐링·성찰·건강·재테크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5 의정부 행복아카데미는 오는 10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의정부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의정부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비전센터(031-828-87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