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2015년 상반기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을 개설해 마감시까지 총 24개 과정, 38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행복학습센터는 주민의, 주민을 위한, 주민에 의한 평생교육시설로 주민 누구나 꿈과 끼를 키워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 주민의 평생 학습공간이다.

의정부시 평생교육비전센터를 거점 센터로 귀락마을 행복학습센터(자금동), 내일 행복학습센터(호원2동), 어울림 행복학습센터(신곡1동)까지 총 3개의 행복학습센터에서 1, 2, 3세대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각 센터를 통합한 공통 프로그램이 별도로 운영된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자격증과정을 운영해 시민 강사를 양성하고 재능 있는 지역주민의 능력을 기부 받아 4개의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귀락마을 행복학습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어 난타교실 외 9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노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환원 활동을 꾸준하게 펼쳐 나간다.

시는 지난해 교육부에서 추진한 201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에서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 3천만원을 지원 받아 우수기관으로 평가 받아 올해도 계속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2013년부터 3년째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총 495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의정부시는 학습을 통해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소통하는 삶을 배우고, 나누며 사는 학습공동체를 만들어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꿈을 키우는 행복학습센터를 통해 마을단위 평생학습의 초석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은 3월 23일부터 마감시까지 접수이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홈페이지, 전화, 방문접수 가능하다. 프로그램 및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28-8817) 또는 홈페이지(http://edu.ui4u.net)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