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고춤
의정부시립무용단(단장 이미숙)은 오는 17일 오후7시30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20회 정기공연 ‘두드리GO’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동두천이담농악보존회, 두드락, KBS국악민속합주단의 흥겨운 연주에 맞춰 신명난 춤사위를 선보이게 된다.

제1부‘두둥’은 한국의 풍물놀이를 기본으로 우리 전통적인 장단과 리듬에 맞추어 추는 전통춤사위로 ‘동두천이담농악보존회’와 함께하는 무대이다.

태평소와 사물악기에 맞추어 오방의 북소리, 설장고 놀이, 소고놀이와 북춤 등이 어우러지고 풍물놀이의 묘미인 상모놀이가 무대를 장식하게 된다.

제2부‘두둥실’은 두드락과 함께 하는 무대로 한국적 리듬과 비트를 현대적으로 부활시켜 다양한 소리와 몸짓,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퓨전무대다.

한국적인 리듬을 재구성하고 여기에 다양한 퓨전악기로 새로운 음색을 만들어내고 전통춤을 기본으로 한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춤사위를 통해 강렬하고 웅장한 퍼포먼스로 짜릿한 소리와 몸짓의 향연이 펼쳐진다.

의정부시립무용단 이미숙 단장은 이번 공연에 개최하면서 “의정부시가 새로운 희망도시로 발돋움하는 시기에 의정부시민들과 함께 더욱 살기 좋은 의정부시에 대한 꿈을 함께 나누는 무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공연시간 1시간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하는 좌석권을 받아 입장하면 된다. (공연문의 031-877-8891)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