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부동산 포털(http://gris.gg.go.kr) 홈페이지
경기도가 도시계획관련 공람·공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경기도(북부청)는 1월 25일부터 도민들이 도 내 시행중인 도시계획관련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경기 부동산 포털(http://gris.gg.go.kr) 홈페이지 내 공람·공고 콘텐츠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

그간 도시관리계획 입안 시 주민 의견청취를 위해 실시하는 공람·공고가 형식적 측면에 치우쳐 고질적인 민원과 분쟁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이를 더 많은 도민이 더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으로 개선하기 위한 것.

공람·공고 내용에는 단위도시계획시설(도로․공원 등), 지구단위계획 등 각각의 개발계획과 이에 포함되는 토지지번, 위치도, 토지이용계획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2011년 12월부터 주민공람공고가 시작된 경기도내 약 60여개 도시계획에 대한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북부청 관계자는 “도시계획은 주민 재산과 생활권에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신설 콘텐츠 운영을 통해 도민의 재산권 보호와 도시관리계획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 도민과 소통하는 도시관리계획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부동산 포털(http://gris.gg.go.kr) 홈페이지는 도내 부동산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써 도시계획관련 공람·공고 콘텐츠가 신설됨에 따라 도민들은 시·군의 개발 정비 및 보전을 위해 수립하는 토지이용, 교통, 환경, 산업 등에 관한 도시계획 정보를 손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