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는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를 신설, 수강생을 10월 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연예술축제 아카데미는 공연예술축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비 축제기획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총 8주 과정이다.

강좌는 10월 11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12시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공연예술분야와 축제분야의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고르게 초빙하여 공연예술축제 기획자로서 실무 적응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총 감독인 이 훈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교수,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을 지낸 박양우 중앙대 교수, 송승환 PMC프로덕션 대표, 권순석 문화컨설팅 ‘바라’ 대표 등의 전문가 및 실무진이 대거 참여하며 공연예술의 이해 및 공연기획 과정, 문화콘텐츠 개발과 축제 연계 방안, 공연예술계의 현황과 국제화 전략 등의 내용을 다룬다.

강의 외에도 ‘공연예술축제 프로그램 기획’과 관련된 조별활동을 마련하여 실무와 연계된 실습 활동을 하는 시간도 갖는다.

강좌 마지막 주에 조별활동 발표 및 평가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팀에게는 상장과 의정부예술의전당 기획 공연 티켓을 수여하고, 내년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프로그램으로 적극 연계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10월 2일까지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홈페이지 (www.umtf.or.kr)에서 접수하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