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야심작으로 지역 관광 콘텐츠 포커스를 맞춘 예당 상설공연 <꽃의 동화>를 9월 26일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꽃의 동화>는 한국무용과 태권무, 비보이와 멀티미디어 등 고전과 현대문화가 어우러지는 뮤직 퍼포먼스다.

스토리는 서양의 오르페우스 신화와 유사한 동양의 ‘목련경의 목련존자 지옥순례기’를 모티브로 하여 넌버벌 퍼포먼스(Nonverbal Performance, 말이 없는 공연, 즉 대사를 배제하고 온몸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뮤지컬)로 지옥에 떨어진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지옥 여행을 하면서 이를 헤쳐나가는 목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넌버벌 퍼포먼스형식은 언어 소통이 어려운 해외 관광객들도 같이 공감할 수 있는특징이 있어 관광 콘텐츠화에 적합하다.

「꽃의 동화」는 한국 전통 정서인 효(孝)사상이 세계인에게 친숙한 스토리와 결합하여 한국적이고도 세계적인,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서 멋진 출발이 기대된다.

의정부시 대표 브랜드 공연을 목표로 제작되는 만큼 실력 있는 외부 제작진과 의정부시에서 활동하는 지역 예술가를 고르게 포진시킨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의정부 지역을 거점으로 널리 활동하고 있는 이미숙무용단과 비보이그룹 퓨전MC가 출연하여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무대를 선사한다.

연출은 연극<쉬어매드니스>, <필로우맨>, <날 보러와요>/ 뮤지컬<김종욱찾기>, <넥스트 투 노멀>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변정주씨 가 맡았다.

작곡은 12회 한국뮤지컬대상 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강상구씨가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공연은 오는 26일~28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총 4회 공연되며 26일(금)은 오후 8시, 27일(토)은 오후 3시와 오후 6시, 마지막 날인 28일(일)은 오후 3시에 개최되며 관람료는‘희망티켓-행복스폰서’ 제도로 천원에서 만원사이 자유 기부하는 형태로 부담이 없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