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 부서로 선정된 임문환 공고담당관
의정부시는 ‘2013년도 종합성과평가’를 실시한 결과, 전체 38개 부서 및 15개 동 가운데 공보담당관 등 6개 부서와 신곡1동 등 3개 동이 우수 부서 및 동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시정 비전과 전략목표를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의 효율적 성과를 높이기 위해 고객, 시정성과, 재정, 학습과 성장의 4가지 관점으로 818개의 성과지표, 공통지표, 시정기여도 등을 평가했다.

부서별 성과지표에 대한 목표달성도 평가와 교수,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성과평가위원회 및 내부 성과평가단의 사전·사후 평가(정성 평가) 등을 종합하여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시정 전반에 대한 성과 목표를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평가 결과에 대한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 등 시민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시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이 같은 성과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부서 및 동 주민센터 시상, 5급 이하 직원 성과상여금 지급 및 평가 우수 직원 인사 가점 부여, 국장급 등 4급 이상 공무원의 성과 연봉 책정 등의 보상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조직 구성원의 동기 부여를 통한 시정 성과를 극대화 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21위, 경기도에서는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