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한·미동맹 60주년을 맞아 의정부시에 주둔하고 있는 미 2사단 장병들과 60년전 의정부시 미군기지의 모습과 옛 시가지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시회를 이달 12일부터 16일까지 의정부역 대합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한·미동맹 60주년 기념 사진 전시회는 의정부시에 주둔했던 미군장병이 기증한 사진과 미2사단에서 제공한 50점의 사진이 전시되며 지금은 폐쇄된 송산동과 의정부2동, 금오동 부근의 미군부대 모습과 당시 미군들의 생활상 등이 담긴 희귀사진들 전시된다.

“한미동맹 60주년 사진전시회” 개막행사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미 2사단 관계자 및 장병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 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지역발전과 안보에 힘쓴 노고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부대 관계자에게 이번 사진 전시회에 전시된 사진들을 앨범으로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다.

미 2사단 장병들은 평소 시민대상 생활영어강좌 봉사와 군악대 위문공연, 불우이웃 봉사활동, 재해 시 대민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민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한편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에 앞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미 2사단은 한국의 자유민주체제 수호뿐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과 대민지원으로 의정부를 위해 헌신해왔다"며 "한미동맹 6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안보의식을 더 확고히 다지면서 의정부시와 미 2사단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유지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